구글이 제공하는 동영상 광고에 범퍼광고가 있는데요. 범퍼광고는 건너 뛸 수 없는 6초짜리 동영상 광고, 최대한 도달을 얻으려고 할 경우에 적합한 포맷입니다.
범퍼광고의 특징
01. 건너 뛸 수 없이 6초 재생
범퍼 광고는 유저 측에서 다 볼때까지 건너 뛸 수 없어요. 이로 인해 시청 시 유저들의 스트레스가 우려되지만, 동영상 분량도 6초로 매우 짧아 유저들이 짜증을 내기도 직전에 광고가 이미 끝나버립니다. 광고주는 6초 안에 메시지를 응축하고 강력하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02. 동영상의 전과 후, 도중에 삽입가능
범퍼 광고는 동영상 재생 전, 재생 후 또는 동영상 중간에 재생됩니다.
03. 목표 노출 단가(CPM)
범퍼광고는 노출당 과금제입니다. 목표 노출 단가를 설정하여 노출됩니다.
04. 모바일 우선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로 우선적으로 전송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6초의 간결한 동영상이므로 외출했을 때도, 시간이 없을때도 틈틈히 시청이 가능합니다.
범퍼 광고의 장점
위와 같은 특징이 있는 범퍼 광고의 장점은 크게 다음과 같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01. 낮은 노출 단가
범퍼광고는 노출 과금제이지만, 인스트림 동영상 포맷 중 노출당 단가가 가장 낮다고 불리웁니다. 예를 들어,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의 시청 단가보다 25%~40%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02. 도달 최대화
동영상 길이가 6초이므로 시청시간이 긴 트루뷰광고를 보지 않는 사람들이나 외출 중인 사람들에게도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출당 단가도 낮기 때문에 같은 예산으로 더 많은 사람들한테 도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