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의 특징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요.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의 특징과 장점
요즘 BtoB와 BtoC를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이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를 활용해 인지 확대나 매출 확대 등 폭넓은 목적으로 이용하과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은 그 사용자가 10억 명 이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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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 소재를 만들 때 어떻게 하면 더 효과를 높일 수 있는지, 그 포인트에 대해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이라는 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동영상 광고 전체에 해당되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음 네 가지 포인트를 유념하시면서 진행하면 좋습니다.
1. 시작 3초에 임팩트를 주기
동영상 광고는 정지된 이미지 화면포다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는 있지만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동영상이 계속 시청되어야 하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광고는 평균 3초 정도밖에 시청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소재를 만들 때 첫 시작에 임팩트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히 요즘 유저는 첫 시작을 보자마자 관심 없다고 느끼면 바로 스킵하는 경향이 높아서 아래와 같은 요소를 동영상 시작 3초 내에 넣을 노력을 해보도록 해요
ㅁ가장 전하고 싶은 키워드나 메시지
ㅁ구입함으로써 얻는 메리트
ㅁ관심을 끌 수 있는 가장 임팩트 있는 시각적 효과
유저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때 다양한 게시물을 볼 수 있지만 게시물 하나하나에 오랜 시간을 들이지는 않고 읽거나 건너뛰는 것은 다반사죠. 유저가 광고를 보았을 때 이건 뭐지? 관심이 생기는데? 하고 계속 시청하고 싶어지는 임팩트가 필요합니다.
2. 게시 장소에 따른 적절한 사이즈로 영상을 만들기
다음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보이는 화면마다 적절한 크기로 동영상 광고를 발신하는 것입니다. 피드나 스토리 등 노출되는 위치마다 권장되는 크기가 달라요. 유저들의 각 게재 위치의 게시물과 분위기를 맞추면 광고에 대한 유저의 거부감과 위화감을 줄일 수 있어 동영상의 시청시간이 길어지고 시청 확률이 높아집니다. 피드에는 피드를, 스토리에는 스토리 크기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소구 하는 것이 좋아요.
3. 소리 없이도 메시지가 전달이 되어야 한다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광고를 소리를 듣지 않는 상태로 눈으로만 보는 유저도 많기 때문에 소리 없이도 전달할 수 있는 영상이어야 합니다. 시각적 효과와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어지는 임팩트 있는 문구 등에 유념하여 만들어보세요.
다만,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60%가 음성으로 재생되고 있기 때문에 스토리 광고를 낼 때는 소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4. 광고 느낌을 줄여보자
광고느낌이 강한 동영상 광고에 대해 거부감을 갖는 사용자는 많을 것입니다. 일상 게시물이 많은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 광고가 우연히 눈에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감이 너무 강하면 본인에게 불필요한 콘텐츠라는 인식이 바로 생겨 일찌감치 이탈해 버립니다. 다른 유저의 게시물에 자연스럽게 녹여질 수 있도록 소재나 폰트크기 등 일반인의 게시물에 맞추거나 과도한 광고성을 자제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해요. 단 자신의 동영상 광고의 퀄리티에 자신이 있고, 연예인을 기용한 영상 등 특수 홍보 소재일 경우는 상황에 따라 판단하시면 될 것 같아요.
5. CTA를 촉구하는 문구를 넣기
동영상 광고를 만들 대 CTA를 독려하는 문구를 잊지 말고 넣어봐요. CTA가 없으면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했지만 인지는 되긴 했으나 그냥 그 자리에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CTA는 지금 바로 구매, 지금 바로 상담 예약 등 액션을 촉구하는 문구가 좋아요. 다음 액션을 구체적으로 기재함으로써 CTA버튼을 누르기 수월해집니다.